상단여백
HOME 뉴스 교육
“청소년 정책, 우리가 손으로 직접~”21기 양평군청소년참여위원회 위원 모집
만 14~18세 청소년 대상

양평군은 오는 30일까지 21기 ‘양평군청소년참여위원회 위원’을 모집한다.

청소년 참여위원은 청소년들이 청소년 관련 정책 및 사업과정에 주체적으로 참여해 정책의 실효성을 제고하고 권익을 증진하는 목적이다.

위원들은 매월 1회 정기모임을 갖고 청소년 관련 정책 및 사업에 대한 아이디어제시, 청소년 관련 프로그램·토론회·캠페인 등을 개최하고, 청소년 관련 축제 및 박람회에 참여할 수 있다. 활동내용에 따라 봉사확인서가 발급되고, 활동우수자에게는 상장이 수여된다. 활동종료 후 활동확인서가 교부된다.

모집인원은 35~40명 내외로, 위원 임기는 1년(2020년 1~12월)이며 최대 3회 활동이 가능하다.

신청자격은 만14~18세의 청소년으로, 양평군에 주소를 뒀거나 양평군 소재 학교에 재학중이어야 한다. 소수청소년(학교밖·다문화·한부모·장애청소년)의 지원도 받는다.

위원은 정기모임에 4회 이상, 활동(캠페인, 교류 등)에 60% 이상 참여 가능해야 한다. 활동이 부진할 경우 해촉될 수 있다.

지난 5월 청소년참여위원회가 진행한 ‘청소년 인권인식강화(양평 2019! 다시 청소년이다!) 캠페인’

선발은 공개모집과 교육청, 학교, 청소년 유관기관(학교밖, 다문화센터 등) 추천을 통해 병행 선발한다. 연임위원 정원의 35% 내외, 소수청소년 정원의 10% 내외를 포함한다.

지원자는 자기소개서 및 정책제안서를 포함한 지원신청서를 오는 30일까지 현장방문(청소년문화공간 와락, 양평군청소년상담복지센터)또는 이메일(yp1318@hanmail.net, 서명 후 스캔 제출, 파일명: 지원자이름.hwp )로 제출하면 된다.

1차 서류심사, 2차 면접심사를 통해 최종인원을 선발해 위촉하는데, 모집인원 미달 시 면접심사는 생략된다. 위촉식 수여일 및 어울림워크숍 불참 시 선정취소 된다.

제출서류 및 자세한 사항은 군청홈페이지(yp21.go.kr)-공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문의: 양평군청소년상담복지센터 ☎070-8894-9419,9486

박지혜 기자  wisdom@ypsori.com

<저작권자 © 양평시민의소리,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박지혜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1
전체보기
  • 장기현 2019-11-24 19:45:03

    청소년 정책을 어른들이 정한다는 건 확실히 불공평하다고 생각한다. 우리나라의 정책등을 정할때는 국민의 의사를 물어본다 그렇다면 청소년에 관한 정책을 정할때는 청소년에게 물어보아야 하는게 맞는 것이 아닌가? 어른들은 다시한번 생각해 보아야할 필요성이있다   삭제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