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뉴스 문화예술
양평청소년문화축제 YP1318STAR… ‘YP와 함께 꿈을’

'제8회 양평 YP1318STAR 청소년 문화축제'가 오는 30일 양평물맑은체육관 일대에서 열린다.

양평교육지원네트워크 청포도시‧YP1318STAR‧(사)빈야드포칠드런이 주관하는 YP1318STAR 청소년문화축제는 Leaders 청소년 단원들이 직접 고민하고 회의한 내용을 토대로 인쇄물 제작 및 홍보, 섭외, 출연진 관리, 무대 관리, 음향 등 축제 전반의 모든 활동을 만들어가는 양평 유일의 청소년 문화축제다.

올해 축제는 ‘꿈을 찾아봐’, ‘너를 보여줘’, ‘꿈을 향해 한 발짝’을 테마로 다양한 행사를 진행한다.

오후 1시부터 진행되는 ‘꿈을 찾아봐’는 아동, 청소년들과 기관‧단체들이 체험‧캠페인‧먹거리 부스 운영으로 행사장을 찾은 아동과 청소년들에게 꿈을 탐색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너를 보여줘’는 이벤트, 버스킹 등으로 구성된다. 직업이나 하고 싶은 것을 주제로 게임을 하며 자신의 꿈을 보여줄 수 있는 코너도 준비돼 있다.

오후 5시30분 개회식에 이어 축제의 하이라이트인 청소년 재능경연대회가 펼쳐진다. ‘꿈을 향해 한발짝’이라는 올해 축제의 주제를 자신들의 방식으로 소화한 12팀의 본선 진출팀이 열띤 경연을 벌인다. 상금은 1등 100만원, 2등 50만원, 3등 30만원이며 우수부스운영은 1등 50만원, 2등 30만원, 3등 10만원이다

성영숙 기자  sys@ypsori.com

<저작권자 © 양평시민의소리,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성영숙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