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뉴스 사회
양평군 지역치안協 ‘안전한 양평 만들자’4대 유관 기관장 회의서 협력방안 모색

양평군 내 4대 유관 기관장들이 지난 8일 군수실에서 행정, 치안, 교육, 소방 관련 지역치안협의회와 기관장 회의를 개최하고 안전하고 살기 좋은 양평을 만들기 위한 기관 간 협력방안을 모색했다.

지난 8일 양평군청 군수실에서 열린 지역치안협의회에서 정동균 군수, 강상길 경찰서장, 전윤경 교육장, 조경현소방서장 등이 의견을 나누고 있다.

이날 회의에는 정동균 군수를 비롯, 강상길 양평경찰서장, 전윤경 양평교육지원청 교육장, 조경현 양평소방서장이 참석했다.

정 군수는 경찰서의 Geo Pros(지리적프로파일링시스템)을 활용해 우범지역의 범죄를 사전에 예방하고 신속한 현장 대응을 할 수 있도록 경찰서의 협조를 요청한데 이어 지난달 발생한 아프리카돼지열병 확산 차단을 위해 경찰서와 소방서에 적극 협조해 줄 것을 당부했다.

강상길 경찰서장은 수확기를 맞아 농산물 절도 및 농가 빈집털이 단속, 사회적 약자에 대한 보호 활동과 우울증에 의한 상습 자살·자해시도자의 의료지원 등 주민의 안전과 복지향상을 위해 협력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또한 일부 농촌체험마을에서 운행되고 있는 트랙터 마차 운영 문제 등의 기관 간 협력을 요청했다.

전윤경 양평교육장은 초등학생들의 생명 보호 능력을 향상시킬 수 있는 초등 생존 수영교육, 안전한 등·하교를 위한 통학로 환경 조성과 학교시설 개방 여건 조성과 초·중학교 입학을 목적으로 한 위장전입 방지 등에 대한 협조를 요청했다.

조경현 양평소방서장은 양서면과 서종면 지역에 급증하는 소방 수요에 적절히 대응하고자 진행되고 있는 양서119안전센터 신설 추진상황을 설명하고, 피난약자 이용시설인 교육연구시설 관계자에 대한 소방시설 이해 및 관리요령 등 자율적 안전관리의식의 향상을 도모하고자 안전 컨설팅을 추진함에 따라 컨설팅이 원활히 진행될 수 있도록 교육지원청의 적극적인 협조를 당부했다.

황영철 기자  hpd@ypsori.com

<저작권자 © 양평시민의소리,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황영철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