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는 27일까지

경기도는 ‘경기도 동물보호정책 캐릭터 및 애칭(펫네임) 도민 공모전’을 오는 27일까지 진행한다.

도는 올바른 동물보호‧복지 문화정착을 위해 동물등록제 지원, 동물보호 관리 지원, 길고양이 중성화 수술비 지원, 반려동물 문화교실 운영, 반려견 놀이터 조성 지원, 반려동물 테마파크 조성 추진, 도우미견나눔센터 전문훈련시설 조성 등 다양한 사업을 진행 중이다.

이번 공모는 ▲동물보호 캐릭터 ▲‘경기 동물사랑 정책 ○○○○’에 들어갈 애칭(펫네임) 2개 부문으로 진행된다.

동물보호 캐릭터 부문은 도의 동물보호정책을 잘 알릴 수 있는 순수창작물로, 캐릭터명을 포함해 이미지 파일을 제출하면 된다.

애칭(펫네임) 부문은 동물보호정책 방향을 잘 표현한 4자 내외의 문구를 만들면 된다.

모집기간은 오는 27일까지로, ‘경기도 소리 홈페이지(vog.gg.go.kr)’를 통해 접수하면 된다. 단, 캐릭터 부문은 해당 이미지 파일을 이메일(khw0927@gg.go.kr)로 제출해야 한다.

도는 심사를 거쳐 ▲캐릭터 부문- 최우수 1명, 우수 2명, 참가상 50명 ▲애칭 부문- 최우수 1명, 참가상 100명을 각각 선발한다. 이중 캐릭터 부문 최우수작은 200만원, 애칭 부문 최우수작은 20만원 상당의 상금이 주어지며, 참여자에게도 소정의 상품권이 지급(선착순)된다.

당선작은 향후 경기도 동물보호정책 행사 및 시설에 활용될 예정이다.

저작권자 © 양평시민의소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