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문제 공론화와 건전한 여론 형성의 장

정동균 양평군수

안녕하세요, 양평군수 정동균입니다.

양평시민의 소리 창간 8주년을 진심으로 축하드립니다.

그동안 지역주민과 지역의 작은 목소리에도 적극 귀 기울이며, 균형 잡힌 시각과 사회의 등불이라는 책임감을 바탕으로 단 한 줄의 기사까지 공명정대하게 보도해온 노력에 감사를 드립니다.

기획특집 기사는 물론 다양한 분야에서 활동하고 계신 인물 기사면은 군민에게는 새로운 소식과 함께 생활의 활력을, 군민에게는 많은 귀감이 되리라 생각됩니다.

양평군은 바르고 공정한 행복한 양평이라는 비전아래 양평의 미래 비전 로드맵을 설계하는 ‘7TH양평’ 중간보고회를 갖고 국정기조 및 향후 정부가 제시하는 정책에 대한 양평군 차원의 능동적 선제적 대응책을 마련하고자 구체적 계획을 수립코자 추진 중에 있습니다.

양평군이 보다 올바른 방향으로 발전하기 위해서 다양한 의견수렴을 통해 지역문제를 공론화하고 건전한 여론을 형성해 나갈 수 있도록, 많은 관심과 응원을 부탁드립니다.

아울러, 항상 주민 가까이서 알찬 정보를 제공하고 주민들의 의견을 전하며 더욱 사랑받는 언론으로 발전하길 기원합니다.

다시 한 번 창간 8주년을 축하드립니다.

 

정론직필(正論直筆) 언론지로 자리매김

이정우 양평군의회 의장

지역 언론으로써 의회와 집행부에 대한 감시와 비판을 통해 주민의 권익을 대변하고, 주민의 목소리를 전달하는 「양평시민의 소리」 창간 8주년을 진심으로 축하드립니다.

지난 8년 동안 건전한 언론지로서 주민의 알권리 충족을 위해 노력한 「양평시민의 소리」는 주민의 신뢰를 받는 정론직필(正論直筆)의 언론지로 자리매김했습니다.

지방분권화 시대에 주민의 기대치는 나날이 높아지고 있으며, 주민의 목소리와 지역의 다양한 정보를 전달하는 지역 언론의 가치가 매우 크다고 생각합니다.

앞으로도 건전한 비판과 합리적인 대안 제시를 통해 지역의 발전과 주민의 행복실현을 위해 노력하고, 지역의 생생한 삶의 현장 소식과 주민의 목소리를 전달하는 언론이 되어주기를 기대합니다.

끝으로, 주민들에게 용기와 희망의 메시지를 전달하는 메신저로서 발전하기를 바랍니다.

 

민의 전달할 풀뿌리 정론 역할

정병국 국회의원

존경하는 양평군민 여러분 그리고 ‘양평시민의소리’ 애독자 여러분, ‘양평시민의소리’ 창간 8주년을 진심으로 축하드립니다.

정론의 올바른 목소리를 꾸준히 지켜나가고 계시는 조병걸 대표이사님과, 생생한 민의를 전달하고자 불철주야 현장을 지켜나가는 언론인 여러분의 노고에 뜨거운 축하와 응원의 박수를 보냅니다.

어느덧 창간 8주년을 맞은 우리 ‘양평시민의소리’는 넘쳐나는 미디어 홍수의 시대에 우리 양평의 여론을 대변하고 미래를 밝혀야 할 사명을 가지고 시작되었습니다.

나아가 양평 주민의 권익과 발전을 위해 앞장서고, 환경 친화적 가치를 선도하며, 양평의 교육·문화·예술을 풍요롭게 하는 사회적 기업으로 양평 발전의 디딤돌이 되어왔습니다.

이제 경쟁력은 국가경쟁력에서 도시경쟁력으로 변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시기, 양평은 지방화시대의 모범적 역할과 지방자치의 원대한 가치를 실현해야 할 과제를 안고 있습니다.

이를 위해서는 무엇보다 주민들의 소중한 민의를 전달할 풀뿌리 정론의 역할이 중요하며, 그 중심에 바로 ‘양평시민의소리’가 있게 될 것이라 생각합니다.

다시 한 번 ‘양평시민의소리’ 창간 8주년을 축하드리며, 더 큰 양평을 위한 풀뿌리 정론의 사명을 향한 ‘양평시민의소리’의 계속된 도전에 애독자 중 한 사람으로서 박수를 보냅니다.

 

소통과 협력의 동반자

전윤경 양평교육장

양평시민의 소리 창간 8주년을 1만여 양평교육가족과 함께 진심으로 축하드립니다.

양평시민의 소리가 창간이후 지역의 여론을 선도하고 건전한 비판과 대안 제시로 양평의 발전에 기여하는 지역언론 중심으로 성장을 끌어오신 조병걸 대표님과 임직원의 노고에 감사와 응원을 보냅니다.

앞으로도 4차 혁명 시대에 새로운 도약을 위한 에너지가 필요한 양평에서 양평시민의소리가 지역의 여러 기관과 다양한 주체들의 연결고리가 되어 연대와 협력으로 발전해 나갈 수 있는 힘을 엮어낼 수 있도록 바람직한 공론 조성에 앞장 서 주기를 기대합니다.

교육 또한 언론과 함께 지역의 지속가능한 발전을 이끄는데 매우 중요한 위치에 있는 바 양평교육지원청은 양평군청과의 협력으로 새롭게 추진하고 있는 혁신교육지구사업을 통해 ‘교육공동체 모두가 행복한 양평교육’으로 가는 혁신교육생태계를 구축하고 있습니다.

이를 바탕으로 우리 학생들과 교육공동체가 더 안전하고, 민주적 문화를 가진 학교에서 교육의 본질을 찾고 학생이 삶의 가치와 의미를 스스로 발견하고 핵심역량을 길러 미래 사회의 주체가 되는 양평혁신교육을 성장시켜 가고 있습니다.

‘교육공동체 모두가 행복한 양평교육’ 가는 길에 소통과 협력으로 양평시민의 소리가 든든한 동반자가 되어 주실 것을 믿습니다.

다시 한 번 창간 8주년 축하드리며 건승을 기원합니다.

 

미래 밝히는 촛불 역할

강상길 양평경찰서장

먼저 양평경찰서 전 직원을 대표하여 ‘양평시민의 소리’ 창간 8주년을 진심으로 축하드립니다.

언론은 과거와 현재를 반영하여 미래를 밝히는 촛불의 역할을 담당하고 있습니다. 올바른 언론을 통해 건강한 사회가 유지되고, 평온하고 행복한 지역공동체가 만들어진다는 사실은 어느 누구도 부인할 수 없는 사실일 것입니다. ‘양평시민의 소리’가 이러한 올바른 언론의 중심에서 양평지역 주민들의 눈과 귀가 되어 최선을 다하고 있음에 애독자의 한 사람으로서 매우 감사하게 생각하고 있습니다.

우리 양평경찰 또한 어느 때보다도 높아가는 군민들의 안전에 대한 욕구를 충족시켜 드리기 위하여 ‘국민의 안전과 행복, 양평경찰이 함께 하겠습니다’라는 슬로건 아래 사기범죄 등 민생침해사범 및 음주운전 등을 집중 단속을 추진하여 ‘청정 양평’에 걸맞은 ‘청정 치안’확립에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지역치안 확립과 양평경찰 발전을 위해 앞으로도 ‘양평시민의 소리’의 적극적인 관심과 성원을 가져주시길 당부 드리며, 지역주민의 신뢰와 사랑을 받는 언론으로 더욱 발전하길 진심으로 기원 드립니다.

 

양평군민의 목소리가 되어준 언론

조경환 양평소방서장

공정한 보도와 비판으로 지역 언론의 역할을 위해 헌신해 온 ‘양평시민의 소리’ 조병걸 대표님과 임직원 여러분의 노고에 감사드리며, 창간 8주년을 진심으로 축하드립니다.

지난 8년간 ‘양평시민의 소리’는 양평군민들의 눈과 귀 그리고 입이 되어 군민들의 목소리를 앞장서서 대변해 왔습니다. 앞으로도 올곧은 자세로 언론 본연의 책임과 의무를 다하여, 지역 주민들에게 신속 정확한 정보를 제공하고 소외 계층과 사회적 약자의 목소리에 귀 기울여 지역의 발전과 문화를 선도하며 신뢰와 사랑을 받는 언론으로 자리매김해 주시길 바랍니다.

우리 양평소방서는 재난취약계층을 위한 주택용 소방시설 보급과, 자율적 안전 관리 문화 정착을 위한 119소방안전 패트롤, 맞춤형 합동소방훈련과 119시민수상구조대 운영으로 신뢰받는 소방이 되고자 노력하고 있습니다. 군민과 함께하는 소방이 될 수 있도록 양평시민의 소리가 든든한 동반자가 되어주실 것을 믿습니다.

다시 한 번 ‘양평시민의 소리’의 창간 8주년을 축하드리며, 앞으로도 군민에게 깊은 신뢰와 사랑을 받는 언론이 되길 기원합니다.

저작권자 © 양평시민의소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