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뉴스 정치
“1조2000억원 규모 한화복합휴양단지 조속 추진해주오”박현일 의원 임시회 5분 발언

박현일 의원은 지난 2일 열린 제263회 양평군의회 임시회 제1차 본의회에서 5분 발언을 통해 “12만 양평군민들은 환경친화적인 관광수요 창출과 상대적으로 낙후된 지역경제가 활성화될 수 있도록 1억2000억원 규모의 「한화복합휴양단지」조성사업의 조속한 추진을 촉구한다”고 주장했다.

「한화복합휴양단지」조성사업은 자연보전권역, 팔당수질보전특별대책지역 등 환경과 수도권 규제로 관광시설 개발에 제약을 받아 왔으나, 2009년 수정법 개정 및 오염총량제 도입으로 대규모 개발사업 추진이 가능해짐에 따라 양평군과의 상생협력을 기반으로 지난 2010년부터 입안되기 시작한 사업이다.

「한화복합휴양단지」가 조성되면 연간 400만명 이상의 관광객 유입과 양평군내 1800여명의 일자리 창출과 함께 양평군은 깨끗한 수자원과 잘 보전된 자연환경이 어우러진 세미원, 용문산국민광관지와 더불어 수도권 최고의 관광 휴양지가 정착돼 지역경제에 새로운 혁신동력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박 의원은 “그동안 양평군은 본 사업이 원활히 추진될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행정 지원을 해왔으나, 2014년 5월 복합휴양단지 조성을 위한 도시관리계획 변경 이후 현재까지 가시적인 성과 없이 사업이 지연되고 있는 것은 매우 안타까운 실정”이라며 한화 측의 투자 결단을 촉구했다.

박 의원는 이어서 “각종 규제로 개발에 제약을 받아온 양평군의 지역경제 발전을 견인하고 수도권 관광 중심지로 도약하는 전기가 될 수 있는 「한화복합휴양단지」가 조기 추진될 수 있도록 한화호텔&리조트 주식회사의 적극적인 검토와 협조를 당부한다”고 강조했다.

황영철 기자  hpd@ypsori.com

<저작권자 © 양평시민의소리,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황영철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1
전체보기
  • 아! 이분... 2019-09-20 08:34:12

    이분이 의원님을 유지 하고 계신가보네요.
    아 양평인으로 정말 제가 부끄럽읍니다.
    우리나라분들은 금방 잊어먹는것이 단점이라고,
    외국인이 바라보는 시각이 우리 양평에서도 일어나는것 같읍니다..   삭제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