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현일 의원 임시회 5분 발언

박현일 의원은 지난 2일 열린 제263회 양평군의회 임시회 제1차 본의회에서 5분 발언을 통해 “12만 양평군민들은 환경친화적인 관광수요 창출과 상대적으로 낙후된 지역경제가 활성화될 수 있도록 1억2000억원 규모의 「한화복합휴양단지」조성사업의 조속한 추진을 촉구한다”고 주장했다.

「한화복합휴양단지」조성사업은 자연보전권역, 팔당수질보전특별대책지역 등 환경과 수도권 규제로 관광시설 개발에 제약을 받아 왔으나, 2009년 수정법 개정 및 오염총량제 도입으로 대규모 개발사업 추진이 가능해짐에 따라 양평군과의 상생협력을 기반으로 지난 2010년부터 입안되기 시작한 사업이다.

「한화복합휴양단지」가 조성되면 연간 400만명 이상의 관광객 유입과 양평군내 1800여명의 일자리 창출과 함께 양평군은 깨끗한 수자원과 잘 보전된 자연환경이 어우러진 세미원, 용문산국민광관지와 더불어 수도권 최고의 관광 휴양지가 정착돼 지역경제에 새로운 혁신동력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박 의원은 “그동안 양평군은 본 사업이 원활히 추진될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행정 지원을 해왔으나, 2014년 5월 복합휴양단지 조성을 위한 도시관리계획 변경 이후 현재까지 가시적인 성과 없이 사업이 지연되고 있는 것은 매우 안타까운 실정”이라며 한화 측의 투자 결단을 촉구했다.

박 의원는 이어서 “각종 규제로 개발에 제약을 받아온 양평군의 지역경제 발전을 견인하고 수도권 관광 중심지로 도약하는 전기가 될 수 있는 「한화복합휴양단지」가 조기 추진될 수 있도록 한화호텔&리조트 주식회사의 적극적인 검토와 협조를 당부한다”고 강조했다.

저작권자 © 양평시민의소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