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뉴스 공연·전시·강연
다음달 6~8일 ‘제16회 황순원문학제’

‘제16회 황순원문학제’가 다음달 6~8일 서종면 황순원문학촌 소나기마을에서 열린다.

‘황순원 문학제’는 황순원 선생의 문학정신을 기리고 황순원문학촌 소나기마을에 대한 관심과 문학인들의 참여를 촉진하기 위해 기획됐다. 황순원문학 세미나, 초‧중‧고 대상 백일장 및 그림 그리기 대회, ‘제2회 나의 첫사랑이야기’ 및 ‘황순원 디카시(시와 영상)’ 공모전 시상식 등이 3일에 걸쳐 진행된다.

첫날인 6일은 황순원 문학세미나와 ‘제8회 소나기마을문학상’ 시상식이 황순원문학관 강당에서 열린다.

올해 세미나는 ‘황순원 초기 작품과 한국아동문학의 위상’을 주제로 오후 1~4시 열리며, 4시부터 2019 소나기마을문학상 시상식이 이어진다.

7일에는 초‧중‧고 대상 백일장 및 그림 그리기 대회가 소나기마을 중앙광장에서 열린다. 백일장 대상(문화체육관광부 장관상)과 그림그리기 대상(경기도지사상)에는 상장과 함께 상금 100만원을, 각 부문별 최우수상과 우수상에는 상금 10만~50만원의 상금이 주어진다. 오후 2시30분부터는 문학강연 및 야외 문화공연이 90분 동안 진행된다.

마지막날인 8일에는 ‘제2회 나의 첫사랑이야기’ 및 ‘황순원 디카시(시와 영상)’ 공모전 시상식에 이어 오전 11시부터 황순원문학촌 강당에서 서종클래식 기타, 하모니카, 색소폰앙상블 연주 등이 펼쳐진다.

문학제가 열리는 3일 동안 황순원문학관 강당에서 ‘황순원 원작 영화 다시보기’ 상영회가 열린다.

한편, 초‧중‧고 대상 백일장 및 그림 그리기 대회가 열리는 7일은 양수역↔소나기마을 간 셔틀버스(양수역 08:30~10:10)가 20분 간격으로 운행된다.

이 행사는 양평군‧경희대학교‧중앙일보가 주최하고, 황순원기념사업회가 주관한다.

문의: 황순원문학관 ☎773-2299, 소나기마을 홈페이지(www.sonagi.go.kr)

성영숙 기자  sys@ypsori.com

<저작권자 © 양평시민의소리,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성영숙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