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음달 7일 군민회관 일대

제8회 양평 YP1318STAR 청소년 문화축제가 ‘YP와 함께 너의 꿈을!’을 주제로 다음달 7일 양평군민회관 일대에서 열린다.

양평교육지원네트워크 청포도시‧YP1318STAR‧(사)빈야드포칠드런이 주관하는 YP1318STAR 청소년문화축제는 Leaders 청소년 단원들이 축제를 위해 직접 고민하고 회의한 내용을 토대로 인쇄물 제작 및 홍보, 섭외, 출연진 관리, 무대 관리, 음향 등 축제 전반의 모든 활동을 만들어가는 양평 유일의 청소년 문화축제다.

올해 축제는 ‘꿈을 찾아봐’, ‘너를 보여줘’, ‘꿈을 향해 한 발짝’을 테마로 다양한 행사를 진행한다.

오후 1시부터 진행되는 ‘꿈을 찾아봐’는 아동, 청소년들과 기관‧단체들이 체험‧캠페인‧먹거리 부스 운영으로 행사장을 찾은 아동과 청소년들에게 꿈을 탐색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너를 보여줘’는 이벤트, 버스킹 등으로 구성되는데 직업이나 하고 싶은 것을 주제로 게임을 하며 자신의 꿈을 보여줄 수 있는 코너도 준비돼 있다. 또, 더운 날씨에 시원한 물놀이를 즐길 수 있는 YP앤드게임도 진행한다.

지난해 열린 YP1318STAR 아동‧청소년축제

오후 5시30분 개회식에 이어 축제의 하이라이트인 청소년 재능경연대회가 펼쳐진다. ‘꿈을 향해 한발짝’이라는 올해 축제의 주제를 자신들의 방식으로 소화한 12팀의 본선 진출팀이 열띤 경연을 벌인다.

또, 구독자 708만명 유튜버 빅마블, 양서초 학부모밴드, YP밴드(동아방송 실용음악과), 클라이맥스 댄스팀 등 다수의 팀이 준비한 축하공연무대도 예정돼 있다.

상금은 재능경연대회 1등 100만원, 2등 50만원, 3등 30만원이며 우수부스운영은 1등 50만원, 2등 30만원, 3등 10만원이다. 

저작권자 © 양평시민의소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