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뉴스 사회
경기도 ‘마을정원’ 조성사업 참가 공동체 모집오는 30일까지

경기도는 ‘2020년 시민주도형 경기도 마을정원 조성사업’에 참여할 공동체를 오는 30일까지 모집한다. 양평군은 읍면사무소를 통해 접수를 받아 산림과에서 심사를 진행한다.

‘시민주도형 마을정원 조성사업’은 도내 정원문화 확산을 위해 공동체가 주체가 돼 마을정원을 기획‧조성하고, 지속적인 정원 가꾸기 활동을 통해 행복한 공동체문화를 만들어 가는데 목적을 뒀다. 2020년도 사업규모는 ‘마을정원’ 15개소 내외, ‘한뼘정원’ 10개소 내외다.

참여 주체는 정원을 조성하고 가꿀 수 있는 10인 이상 공동체로, 사업 대상지는 도내 마을내 공한지나 유한지, 자투리땅, 노후공원 등이다.

‘마을정원’ 분야는 공동체 활성화 거점인 커뮤니티 정원과 점‧선‧면 단위의 블록정원 등 총 1000㎡ 이상의 마을정원을 만드는 것으로, 1곳당 1~3억원을 투입해 정원 조성 및 가꾸기를 지원한다.

‘한뼘정원’ 분야는 마을 내 자투리땅을 활용한 소규모 정원을 만드는 것으로, 1곳당 2500만 원을 들여 정원 조성과 가꾸기 등을 지원한다.

참여방법은 각 시‧군별로 정한 기간 내에 시‧군 정원담당 부서를 통해 신청하면 된다. 이후 발표 심사를 통해 공동체의 의지 및 역량, 사업적정성, 지속가능성을 고려해 경기도가 최종 지원대상 공동체를 선정할 방침이다.

양평군은 읍면사무소를 통해 접수를 진행하고 있으며, 산림과 공원녹지팀에서 시‧군 심사를 담당한다.

문의: 공원녹지팀(☎ 770-2444)

성영숙 기자  sys@ypsori.com

<저작권자 © 양평시민의소리,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성영숙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1
전체보기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