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기획특집 쓰레기 Q&A
플라스틱류 분리배출

플라스틱 용기는 내용물을 비우고 깨끗이 씻은 후 플라스틱류로 배출하면 됩니다.

▲페트병… 색상 구분 없이 배출하면 되며, 라벨이나 뚜껑은 가급적 분리해서 별도 배출해야 합니다.

▲향수, 샴푸 등 펌핑식 용기… 노즐, 스프링 등의 부속품을 분리해 별도 배출하고, 플라스틱 용기 본체는 깨끗이 씻어서 배출하면 됩니다.

▲고무대야… 여러 종류의 합성수지가 포함돼 재활용처리가 어렵습니다. 따라서 종량제 봉투에 배출하거나, 읍면사무소에서 대형폐기물 배출수수료(스티커 구입)를 납부하고 배출해야 합니다.

▲완구류… 재질별로 분리가 어려운 대형 완구류(유모차, 유아용 그네와 자동차, 목마 등)는 대형폐기물 배출수수료(스티커 구입)를 납부하고 배출하면 됩니다. 단, 분리가 가능한 완구류는 재질별로 분리해 배출하면 됩니다.

▲알약 포장재… 복합재질[플라스틱(윗면)+알루미늄(아랫면)]로서 두 재질을 분리하기가 어려우므로 종량제 봉투에 담아 배출해야 합니다.

 

- 이 코너는 주민들이 일상생활 과정에서 궁금증을 가져 볼만한 쓰레기 관련 정보와 헷갈리는 분리‧배출 상식 등을 알리고, 주민과 소통하는 창구로써 기획됐습니다. 홍윤탁 양평군청 환경과 자원순환팀장이 진행합니다. 궁금한 점은 이메일(yt21@korea.kr)로 문의해주세요.

 

양평시민의소리  webmaster@ypsori.com

<저작권자 © 양평시민의소리,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양평시민의소리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