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뉴스 정치
어린이 실내놀이터‧1인 미디어실 만들어주세요~2019년 상반기 양평군 인구정책 아이디어 공모전

양평군 인구정책 아이디어 공모전에 ‘쉬자파크 내 어린이 실내놀이터 조성’과 ‘1인 미디어실 구성 및 교육’이 최종 선정됐다.

양평군은 지역에 맞는 인구정책을 추진하기 위해 지난 2월 2019 상반기 인구정책 아이디어 공모전을 진행했다.

30일 간 접수된 인구정책은 보육 및 교육 분야가 21건으로 가장 많았고, 행정서비스 지원 2건, 전입유도 정책 14건, 일자리 창출 10건, 문화 및 예술을 통한 관광자원 개발 4건, 정주여건 개선 1건 등 총 52건이었다.

군은 접수된 아이디어의 채택여부를 부서와 협의했고, 제안심사위원회(군정조정위원회)의 최종 심사를 통해 '쉬자파크 내 어린이 실내놀이터 조성(이소영 조현초 교사)'과 '1인 미디어실 구성 및 교육(손익형 양수중 교사)' 2건을 장려상으로 선정했다.

이소영 교사는 미세먼지로 인해 바깥 활동이 여의치 않은 유아‧어린이들이 안심하고 놀 수 있는 실내놀이터를 양평쉬자파크 내에 만들어달라고 제안했다. 손익형 교사는 디지털 노마드(장소‧공간에 제약 없이 디지털로 업무를 처리) 시대에 개인 브랜딩을 통한 1인 미디어 제작자로서의 삶을 열어줄 수 있는 1인 미디어실을 구성하고 청소년을 대상으로 전문교육을 실시해줄 것을 제안했다.

시상식은 지난 4일, 6월 월례조회에서 진행됐다. 입상자들에게 상장과 부상(30만원)을 시상한 정동균 군수는 “저출산 고령화로 인해 여러 사회문제가 발생되고 있는 만큼 인구문제에 관심을 갖고 많은 고견을 주기를 당부드린다”고 말했다.

군은 접수된 아이디어 50건에 대해서는 인구정책 실무추진단(19개부서) 워크숍을 통해 제안을 축소 혹은 수정해 시행할 수 있는지 검토할 예정이다.

성영숙 기자  sys@ypsori.com

<저작권자 © 양평시민의소리,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성영숙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