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인물 인물
“롤러스포츠의 매력에 빠져보세요~”심연자 양평군롤러스포츠연맹 회장
심연자 회장

지난 7일 물맑은양평종합운동장에서 ‘2019 물맑은 양평군수배 전국롤러스포츠 스피드대회’가 열렸다. 지난 9일 연맹 사무실에서 심연자(54) 양평군롤러스포츠연맹 회장을 만나 이야기를 나눴다.

▲첫 대회를 치른 소감… 많은 분이 참여해 주셔서 대회가 잘 진행됐지만, 양평에서 처음 열리는 대회이다 보니 아쉬운 점도 있었다. 내년에는 더 다양한 부상을 준비하고, 3세대 가족 경기 등 다채로운 경기를 준비해 대회를 진행하고 싶다.

▲양평롤러스포츠연맹은… 롤러스포츠 종목 중 인라인스케이트를 이용하는 스피드 종목을 중심으로 만들어진 연맹이다. 현재는 강습에 참여하는 강습생과 강습생의 부모님들을 중심으로 롤러스포츠를 즐기는 70여명의 회원들이 활동하고 있다.

▲롤러경기장 사용은… 24시간 내내 무료로 개방돼 있다. 롤러경기장이 국제규격에 맞게 조성됐다. 추후에는 선수들의 훈련장소로도 사용할 수 있을 것으로 생각한다.

인라인을 타기 위해서는 스케이트화와 손목, 팔꿈치, 무릎을 보호할 수 있는 보호대 그리고 헬멧이 필요하다. 연맹사무실에 피트니스용 스케이트화가 마련돼 대여도 가능한데, 예산문제로 사이즈가 많이 갖춰져 있지 않고, 회원들이 봉사로 운영하는 만큼 연맹사무실에 상주하는 사람이 없어 장비 대여는 오후 7시 이후에 가능하다.

이번 대회에는 10개 지역에서 양평을 찾은 14개팀의 선수 350여명이 109개 경기에서 실력을 겨뤘다.

▲앞으로의 계획은… 강습생과 회원들의 신청을 받아 6월 새만금 전국 인라인 마라톤대회와 11월 전주 월드 인라인 마라톤대회에 참가할 계획이다. 또, 올 하반기에 회장기를 열어 군내 초‧중‧고생과 성인들이 참여하는 대회를 구상 중이다. 양평에는 전문가보다 초보자들이 많은 만큼 더 많은 주민이 참여할 수 있는 방안을 고민하고 있다.

▲롤러스포츠 활성화 방안이 있다면… 지난해에 이어 올해도 5-7월경 무료강습회를 계획하고 있다. 현재는 월~토, 주1회 강습을 진행 중인데, 무료강습을 통해 더 많은 분이 흥미를 느끼고 롤러스포츠를 즐길 수 있도록 체험을 진행할 예정이다.

▲올해 목표는… 더 많은 지도자를 육성하는 것이 첫 번째 목표다. 강습을 활성화하기 위해서는 더 많은 지도자 분들의 도움이 필요하다. 현재 지도자 시험 등을 위한 지원금을 지급하고 있고, 이달에 한 분이 시험에 응시할 예정이다. 12월에도 지도자 시험이 예정돼 있는데, 양평에서 강습을 진행할 수 있는 지도자가 많이 나와 더 많은 분이 참여하고 서로 도움을 주고받을 수 있었으면 좋겠다.

▲마지막으로 한 말씀… 인라인은 등근육을 많이 사용하는 운동이다. 자세교정에 좋고 허리, 무릎 통증 완화에 도움을 준다. 근육을 강화할 수 있는 전신운동으로 아이들의 활동량을 늘려줘 취미로 삼기 좋은 종목이다. 곧 롤러경기장 주변에 그늘막 공사가 진행될 예정인데, 많은 매력을 가진 종목인 만큼 여름철에도 많은 분이 롤러경기장을 이용하고, 또 그늘막에서 쉬며 롤러스포츠의 매력을 즐겨주셨으면 좋겠다.

박지혜 기자  wisdom@ypsori.com

<저작권자 © 양평시민의소리,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박지혜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