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20기 양평군청소년참여위원회 위촉식 및 어울림 워크숍

양평군청소년상담복지센터는 지난 5일 평생학습센터에서 제20기 양평군청소년참여위원회(이하 청참위) 위원으로 선발된 30명의 청소년에게 위촉장을 수여했다.

청참위는 청소년 정책에 대한 제안 및 모니터링을 통해 청소년들의 의견을 정책에 반영하도록 활동하는 청소년 자치기구다. 올해는 중학생 7명, 고등학생 23명 등 총 30명이 위촉됐다.

위원들은 위촉식 후 ‘같이에 가치를 더하는’ 1박2일 어울림워크숍을 통해 ▲관계향상 프로그램 및 레크레이션 활동 ▲2018년 청소년참여위원회 활동소감 발표(양평고3 정여진) ▲2018년 청소년참여위원회 활동보고(용문고3 박준상) ▲2019년 참여 활동 안내 ▲20기 임원, 당연직, 분과장 선출 등 청참위 위원의 역할 인식 및 참여 활성화를 다짐하는 시간을 가졌다.

최문환 부군수는 “위원들을 통해 지역 청소년의 목소리가 반영된 청소년 정책이 만들어질 수 있도록 활발하게 활동해 주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 청참위 위원은 “위촉식을 통해 청소년참여위원회가 매우 중요한 역할을 한다는 것을 알게 됐고, 양평 청소년들의 의견을 대표하고 대변하는 청소년참여위원회 위원으로서 청소년들이 필요로 하는 정책을 고민하고 적극적으로 제안하겠다”는 소감을 밝혔다. 

저작권자 © 양평시민의소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