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공‧원예 수업, 문화기획학교 진로프로그램, 오는 16일까지 아동~청년 참가자 모집

청년사무소 콕’은 아동‧청소년‧청년 진로프로그램 ‘꿈콕(꿈과 함께 떠나는 콕 여행)’ 참가자를 오는 16일까지 모집한다.

‘꿈콕’은 아동, 청소년, 청년, 지역주민이 만나 소통하며 스스로 진로를 찾아가는 프로그램으로 양평교육지원청이 주최하고 (사)빈야드포칠드런이 주관한다.

올해 개설되는 강좌는 ‘상상공작소’ ‘토닥이네 원예’ ‘문화기획학교’ 세 가지로, 지역 주민이기도 한 김철희‧박선희‧김지연 책임강사가 진행한다.

신청방법은 이메일(ypyouthcog@naver.com), 전화(☎ 775-0319), 방문(양평읍사무소 2층 청년사무소 콕) 접수 모두 가능하다.

문의: facebook-청년사무소 콕/인스타그램 @ypyouthcog

 

◇문화기획학교… 15~38세 청소년‧청년 20명/ 야간 수업

오는 23일~11월(총 20회, 화요일 오후 7시) 진행되는 문화기획학교는 김지연 문화기획자가 책임강사다.

청소년‧청년이 지역을 좀 더 깊이 있게 바라보고, 전문가들과 함께 양평의 문화를 기획하고 만들어가며 문화기획자로서의 진로를 찾아 나가는 수업이다.

프로그램은 ▲문화기획의 이해-문화기획은 무엇일까, 기획서 작성법 ▲특강 및 탐방-청년문화기획자‧컨설팅전문가 특강, 춘천 등 청년공간 현장탐방 ▲기획서 작성- 양평의 마을‧문화‧복지‧창업 기획서 작성 및 발표로 구성된다.

 

◇토닥이네 원예… 초등생 이상(가족단위 가능) 20명/ 토요 프로그램

오는 6일~7월 13일 매월 2‧4주 토요일에 진행되는 토닥이네 원예는 박선희 책임강사가 진행한다.

늘 우리 곁을 지켜주는 자연을 통해 기다림, 배려, 나눔 그리고 어려움을 극복할 수 있는 힘을 배우고 공예와 원예를 통해 다양한 직업세계를 알아가는 프로그램이다.

수업은 청년사무소 콕과 양평읍 신애리(461-4)를 오가며 진행되며 ▲텃밭 만들기- 나무 심기, 고랑 만들기, 비료 주기 ▲화단 꾸미기, 작물 심기 ▲석고방향제 만들기, 유기질비료 만들기 ▲텃밭 관리-지주대 세우기, 원예‧가족정원 만들기 ▲채소 수확하기 ▲꽃차 체험 등으로 구성된다.

 

◇상상공작소… 아동‧청소년‧청년‧지역주민 30명/ 주1회 수업

상상공작소는 지난 1월 시작된 목공 프로그램으로, 주1회(화‧수 선택) 오후 4~6시 수업을 진행한다. 김철의 씨가 책임강사다.

이 프로그램은 나무를 이용해 자신이 상상한대로 만드는 수업으로, 연령에 따라 장난감, 학용품, 생활용품, 장식품 등 다양한 목공예품을 만든다. 자신이 만든 공예품을 마을축제, 리조트와 연계해 판매하는 경제활동을 통해 스스로 진로에 한걸음씩 다가가는 수업이다.

저작권자 © 양평시민의소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