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5월20일 11개 시동인 연합회 봄나들이 행사 개최

지난 5월 20일 강하면 힐 하우스에서 양평의 작은뜰 문학(회장 조성설)이 주최하고 ‘시 동인 연합’이 주관하는 수도권 11개 단체의 문학 행사가 치러졌다.
 

▲ 지난 5월 20일 양평 작은뜰 문학이 주최한 ‘시 동인 연합 행사’에 참석한 수도권 11개 동우회 시인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올해로 27번째인 이번 행사는 화창한 날씨 속에 신록과 푸른 강물이 흐르는 양평에서 문인 80~90여명이 모여 시를 낭송하고 음악과 개인장기가 곁들여진 보기 드문 행사였다.

서울 수도권 중심의 문학동아리 단체인 연합동인은 봄·가을 두 번 이 행사를 가지며 문우의 관계를 넓혀가고 있다.

1부에서는 주최 측인 작은 뜰 문학 동인이 준비한 식전행사로, 기타 연주, 민요, 무용공연에 이어 양평 작은 뜰 문학의 20여년의 역사를 담은 영상을 소개하여 참가한 시동인들로부터 많은 박수갈채를 받았다.

이어진 2부에서는 각 단체 작품집과 개인 시집, 교환하기, 시 낭송, 선물증정, 레크레이션 등의 시간으로 오전 11시부터 오후 4시30분에 행사를 마무리 하고 각 단체끼리 여가 시간을 가졌다. 특히 아름답게 정돈된 힐하우스 정원에서는 삼삼오오 또는 단체회원들끼리 기념 촬영을 하며 즐거운 시간을 보냈다.

이번 행사를 준비한 작은 뜰 문학 조성설 회장은 “시 동인 연합 행사를 풍광 좋은 양평에서 치르게 되어 너무 기뻤다. 무엇보다 중앙의 문인 선후배들과 문학 교류를 하며 하루를 함께한 즐거운 시간이었다”며 소감을 표현했다.

저작권자 © 양평시민의소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