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평군은 ‘2019 양평군 지역공동체 활성화 사업’ 참여 공동체의 다양한 컨설팅 수요를 충족시키기 위해 오는 25일까지 컨설턴트를 모집한다.

컨설턴트는 지역공동체 활성화 사업 참여 공동체 운영과정에 대한 자문 및 컨설팅, 지역공동체 활성화 사업 참여 공동체에 대한 현장 평가를 수행하는 역할을 담당한다.

모집분야는 ‘가이드 및 역량강화’ 컨설턴트와 ‘마을신문 제작 컨설턴트’ 두 분야다. 신청자격은 공동체 관련 강의 경력이 있으며, 양평군 지역공동체 활성화 사업 및 지역사회에 대한 이해와 전문성을 갖춘 사람이다. ‘마을신문 제작’ 컨설턴트는 신문발간 전문성을 갖춘 사람이다.

현재 양평군 지역공동체 활성화 사업 참여공동체는 예비마을 14개, 진입마을 31개, 발전마을 41개, 자립마을 33개 등 총 119개이다. 각 공동체가 직접 컨설턴트를 선택하면 해당 컨설턴트가 컨설팅을 진행해 양평군에 그 결과를 보고하게 된다.

컨설턴트 모집기간은 오는 25일까지다. 신청서, 강의계획서, 지역공동체 활성화사업 발전방향 각 1부를 작성해 전자메일(hsjslkr@korea.kr)로 접수하거나 양평군청 공동체구축과를 방문해 접수하면 된다.

양평군 관계자는 “지난해 21명이 컨설턴트로 활동했다. 올해는 인재풀을 형성하기 위해 인원 제한을 두지 않고 모집한다”며 “많은 분들이 참여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문의: 공동체구축과 지역공동체팀(☎ 770-2053)

저작권자 © 양평시민의소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