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는 25일까지 홈페이지 온라인 접수

양평교육지원청(교육장 양운택)은 지난 9일 교육지원청에서 ‘2019 양평 경기꿈의학교 사업설명회’를 개최했다.

이번 설명회는 경기꿈의학교의 가치를 공유함으로써 꿈의학교 개설을 확대하고자 마련했다.

2018 꿈의학교 운영 사례, 2019 공모사업 추진계획, 홈페이지 신청방법, 심사‧선정 기준, 사업계획서 작성 및 회계 처리기준 등을 안내했다.

경기꿈의학교는 학생 스스로 기획하고, 도전과 성찰을 통해 자아를 탐색하고 꿈을 실현하도록 하는 프로그램으로 ‘학생이 만들어가는 꿈의학교’, ‘학생이 찾아가는 꿈의학교’, ‘마중물 꿈의학교’ 세 가지가 있다.

‘학생이 만들어가는 꿈의학교’는 경기도 초‧중‧고등학생 또는 학령기 학교밖 청소년이 공모할 수 있으며, ‘학생이 찾아가는 꿈의학교’와 ‘마중물 꿈의학교’는 프로그램 운영을 희망하는 개인이나, 비영리단체에서 공모가 가능하다.

공모선정 기준은 학생의 직접 기획, 진로탐색과 꿈 실현 지원, 창의적이고 기발한 아이디어, 미래사회에 필요한 가치 추구 등이다.

양평 경기꿈의학교는 지난해 35개교에서 과학, 스포츠, 요리, 영화(연극)등의 주제로 꿈 찾기 프로젝트를 진행했다. 올해는 모집을 확대해 학생들이 배움의 주체로서 자신의 삶을 개척할 수 있도록 지원할 예정이다.

꿈의학교 신청은 오는 11~25일 경기마을교육공동체 홈페이지(village.goe.go.kr)에서 할 수 있다.

공모선정 결과는 3월 말에 마을교육공동체 홈페이지에 발표할 예정이며, 활동은 오는 4월부터 시작된다.

저작권자 © 양평시민의소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