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달 22일까지 신청

양평군은 투명하고 신뢰받는 감사행정을 위한 ‘양평군 주민감사관’을 공개 모집한다.

모집 인원은 전문분야 10명, 일반분야 20명 이내로, 모집 기간은 오는 22일까지다.

자격요건은 전문분야(토목, 건축, 전기, 환경, 세무, 회계, 사회복지, 정보통신 등)의 경우 ▲변호사, 회계사, 세무사, 기술사, 건축사 등의 자격증을 취득한 사람 ▲전문분야 대학 교수, 부교수 및 조교수 ▲전문분야 기사(사회복지분야 사회복지사) 이상의 자격증을 소지하고 해당분야에 3년 이상 실무 경력이 있는 자 ▲그 밖에 감사에 풍부한 식견을 갖춘 사람 중에서 양평군수가 필요하다고 인정하는 사람 등이다.

일반분야는 ▲양평군의회의 추천을 받은 사람 ▲6급 이상 공무원으로 퇴직한 사람 ▲양평군 행정 발전을 위해 각종 사회단체에서 적극적으로 활동중인 사람 ▲행정에 관한 식견이 높고 지역사회 발전에 사명감이 있는 사람 등이다.

주민감사관의 주요 활동분야는 ▲자체감사에 참여 또는 자문 ▲위법·부당한 행정사항, 공무원 비위·부조리 등에 대한 감사요구 또는 제보 ▲불합리한 법령·제도에 대한 개선 건의 ▲위험지역 또는 시설물 등의 재난안전사고 예방 및 대책 건의 ▲일상생활에서 겪는 각종 주민 불편·불만 사항 제보 ▲군에서 시행 중인 정책의 문제점 등 개선 건의 ▲그 밖에 군정발전을 위하여 필요한 사항 건의 등이다.

주민감사관 신청을 원하는 사람은 ▲주민감사관 참여 신청서 및 개인정보 동의서 ▲양평군 2년 이상 거주 확인서류(주민등록 초본), 자격증, 경력증명서(국민연금 가입증명서), 최종학위증 사본 등을 군청 감사담당관에 방문, 우편(양평군청 감사담당관 감사팀), 이메일(jjjy7192@korea.kr) 등으로 접수하면 된다.

결과는 다음 달 중순 홈페이지 및 개별 통보한다. 문의(감사담당관 감사팀(☎ 770-2057).

저작권자 © 양평시민의소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