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한당 다수 구도 무너져

이정우 양평군의회 의장이 결국 자유한국당을 탈당했다. 지난 7월 군의회 의장단 선거에서 자유한국당과 마찰이 생긴 후 탈당․ 제명설이 나돌더니 스스로 탈당계를 제출했다.

자유한국당 여주시․양평군 당원협의회(이하 자유한국당)는 지난 8일 보도 자료를 통해 이 같이 밝혔다. 자유한국당 관계자에 따르면 이 의장은 지난 6일 자유한국당 경기도당에 ‘일신상의 이유’로 탈당신고서를 팩스로 송부했다.

이 의장과 자유한국당의 마찰은 지난 7월 의장단 선거에서 비롯됐다. 당시 자유한국당 측은 의장과 부의장 모두 다수당인 자유한국당이 맡길 원했는데, 이 의장은 민주당과의 협치가 중요하다며 부의장 자리를 양보해야 한다는 입장이었다. 선거 결과는 이 의장의 바람대로 이뤄졌다.

자한당 측은 이후 어떠한 소속정당 활동을 하지 않는 이 의장에 대해 소속정당 운영위원들

로부터 거센 제명처분 등의 징계요구가 있었다고 밝혔다. 이에 대해 이 의장은 한 지역신문과 인터뷰를 통해 “본인에 대한 징계 등의 절차가 진행되면 탈당하겠다”고 밝힌바 있다.

자유한국당 관계자는 “어차피 차기 운영위원회에서 방안을 강구할 예정이었으나 본인 스스로 거취를 결정한 것은 유감스럽게 생각한다”며 “당원들의 헌신적인 노력으로 양평군의회 의원으로 당선되자마자 당과 당원들의 뜻과 상반된 행동을 하며, 계속해 해당행위를 한 것은 정치적인 도리나 사회 일반적인 상식에도 크게 벗어난 것이며, 더 이상 언급할 가치도 없다”고 말했다.

이에 대한 이 의장의 입장을 듣고자 수차례 전화연락을 시도했으나 이 의장은 답변을 듣지 못했다.

저작권자 © 양평시민의소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