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뉴스 스포츠
건강수명 100세 시대…‘제7회 어르신 건강증진 경진대회’조현보건진료소 ‘쌍쌍파티걸~맨’ 단체팀 대상

어르신 건강증진과 삶의 질 향상을 위한 '어르신 건강증진 경진대회'가 지난 7일 군민회관에서 개최됐다. 올해로 7회째를 맞은 대회에는 500여명의 주민이 참석했다.

양평군노인복지관 사물놀이팀의 축하공연으로 막을 올린 이날 대회는 양서주민자치센터, 대한노인회양평군지회, 양평군노인복지관, 양평군보건소, 용문농협, 양평물맑은시장장상인회, 양평군종합사회복지관, 보건진료소(금왕‧조현), 양평농협 건강 체조 교실 수강생들로 구성된 11개 팀 230여명이 출전해 댄스체조와 라인댄스, 기구체조 등으로 그동안 갈고닦은 실력을 유감없이 발휘했다.

대회 결과 단체팀 대상은 적극성, 노인운동 적합성, 관객호응도, 무대매너 등에서 우수한 기량을 선보인 조현보건진료소 ‘쌍쌍파티걸~맨’팀이 차지했다.

최우수상과 우수상은 용문농업협동조합 ‘샤방샤방’댄스팀, 연수1리경로당(보릿고개마을)에게 각각 돌아갔으며 장려상은 양평농업협동조합 ‘아리’팀이 차지했다.

이날 대회는 양평군노인복지관 사물놀이팀과 비니댄스, 초청가수의 축하공연과 어르신들의 만수무강을 기원하는 퍼포먼스도 진행됐다.

권영갑 양평군보건소장은 "이번 대회가 어르신들의 건강생활 운동에 대한 동기 부여는 물론 주민화합과 활기찬 노후생활로 삶의 질 향상에 기여하는 디딤돌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김주현 기자  jhkim@ypsori.com

<저작권자 © 양평시민의소리,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김주현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