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평군이 행정타운 이전을 재추진하고 있어 논란이 되는 가운데 정동균 차기군수가 수용할지에 관심이 모아지고 있다.

행정타운 이전 추진은 안철영 양평군청 도시과장이 최근 한 언론과 한 인터뷰를 통해 밝혀졌다. 안 과장에 따르면 양평우체국 청사가 지난해 실시한 건물안전진단에서 ‘D’등급을 받아 관리청인 경인지방청은 현 위치에 신축을 결정했다. 하지만 양평우체국 관계자는 “현 위치는 협소해 주민이용에 큰 불편이 있고, 인근 주민들도 이전을 강하게 요구하는 상황”이라고 주장했다.

양평우체국 전경

안 과장은 “지난해 말 우체국 이전 요청이 있어 청사 이전을 희망하고 있는 선거관리위원회와 국민건강보험공단 등 3곳을 우선 이전하는 군관리계획을 추진 중”이라며 “부지는 약 7778㎡, 진입도로는 6989㎡ 규모의 행정복합시설 건축기획을 준비하고 있다. 우선은 3곳만 이전을 추진하지만 향후 군청이나 경찰서, 교육청 등이 모두 이전할 수 있는 최적지”라고 설명했다.

또 양평우체국 이전에 대해 안 과장은 “이전을 추진하는 군의 입장에서 우체국 재건축 허가를 해줄 수는 없다. 재건축을 강행하는 경인청의 입장을 이해하기 어렵다”고 말했다.

경인청 관계자는 지난달 본지와의 인터뷰에서 “아직 불투명한 도시계획을 믿고 재건축에서 이전 신축으로 계획을 변경하는 것은 현실적으로 불가능하다”며 “내년 12월 준공을 목표로 재건축을 진행할 것”이라고 밝힌 바 있다.

정동균 양평군수 당선인은 “아직 행정타운 이전에 대해 어떤 내용도 보고받은 바가 없다. 행정타운 이전은 중차대한 문제로 면밀히 검토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양평시민의소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