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학표 2선거구 무소속 도의원 예비후보

▲경기도에서 양평군 발전을 위해 최우선적으로 추진‧지원해야 할 사업이나 정책을 한 가지만 뽑는다면… 뿌리 깊은 정당의 적폐청산을 위해 무소속으로 출마했다. 귀농인과 현존하는 농업인이 친환경농업특구에서 행복한 농산물을 생산하며, 관광특구로 6차산업을 이끌어가는 전국 최고의 농촌 관광테마도시로 만들 수 있도록 지원하는 경기도의원이 되겠다.

▲후보자가 그리는 양평군의 미래상은… 제가 꿈꾸는 양평은 각 면마다 특산물 및 특화마을을 조성해 관광객을 유치하고 지역경제를 살려내는 것이다. 무지개가 예쁜 이유는 비가 온 뒤 7가지 색깔이 각각 자신의 색을 뽐내며 조화롭게 어우러지기 때문이다. 각 면에 문제점을 신속히 해결하고, 면의 특성을 살려 조화롭게 어우러진 하나의 양평을 완성시킬 것이다.

▲경기도의회 어떤 위원회에 참여할 것인가? 그 이유는… 건설교통위원회에서 활동하고 싶다. 그 이유는 낙후돼가는 동부지역을 역동적으로 발전시켜 나가기 위해서는 도로망 확충이 절대적으로 필요하기 때문이다. 현재 양평의 국지도 및 지방도는 갓길이 없어 그 불편함이 이루 말할 수 없고, 관광객 유치 및 지역민의 농업활동에도 많은 불편을 초래하고 있다. 지역의 발전은 교통의 편의성에서 시작하듯, 도로망을 확충해 살기 좋은 양평을 만들겠다.

▲타 후보에 비해 본인이 가진 장점은… 강한 추진력을 가졌다. 폐역이 되어가는 중앙선 석불역을 3년의 투쟁 끝에 존치시켰다. 6년간 마을 어르신 장수사진 봉사를 하며 마을 곳곳의 문제점을 가장 낮은 자세로 직접 듣고 교감해왔고, 주민자치위원장으로서 지평면에 경제적, 문화적으로 많은 기여를 해왔다. 또한 올해 3월부터 271개 마을의 환경지킴이 배치를 건의해 이를 실현시켰다.

▲핵심공약 5가지

① 양평군의 부족한 예산지원을 위한 도비 확보

② 갓길 있는 양평의 도로망 조성

③ 친환경 농업 육성 및 체험 관광특구개발

④ 대학병원 및 소방서와 연계한 응급의료인 및 응급의료체계 구축

⑤ 귀촌 이주자 지원 프로그램 및 원주민과의 융합 프로그램 개발

저작권자 © 양평시민의소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