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뉴스 교육
‘2018년 1차 학교폭력 실태조사’ 실시초4~고3 대상 온라인 설문

경기도교육청은 오는 31일까지 ‘2018년 1차 학교폭력 실태조사’를 실시한다.

이번 조사는 전국시도교육감협의회 주관으로 한국교육개발원에 위탁해 전국 동시로 진행한다. 초등4학년~고등3학년 학생을 대상으로 학교폭력 목격‧피해‧가해 경험 및 신고 내용 등으로 구성했다.

학생들은 학교폭력실태조사 사이트(http://survey.eduro.go.kr), NEIS 대국민서비스, 학교 홈페이지를 통해 온라인으로 설문에 참여하게 된다. 가정에서 온라인 참여가 어려운 경우는 학교에 마련된 공간에서 온라인으로 참여할 수 있다.

또 시각장애 학생들이 참여할 수 있도록 웹 접근성을 높였으며, 다문화가정 학생을 위해 영어‧중국어‧일본어‧베트남어‧필리핀어‧태국어로 제작한 문항이 제공된다.

특히, 학교폭력 실태 조사의 정확도를 높이기 위해 조사 문항을 초등생용과 중·고생용으로 구분하고, 학생 눈높이에 맞춘 용어와 구체적인 예시를 제시했다.

조사 결과는 오는 9월 학교정보공시 사이트(학교알리미)에서 학교별로 공개한다.

성영숙 기자  sys@ypsori.com

<저작권자 © 양평시민의소리,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성영숙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1
전체보기
  • 박다빈 2018-05-11 14:46:22

    어버이날
    카네이션 쿠폰 모집 5월 9일 부터 5월 10일 까지 쿠폰을 가지고 오면은 어버이날 화분과 편지 종이를 줍니다. 많은 사람들이 한가득 모이는 꿈과 사랑이 영그는 행복한 동명 초등학교   삭제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