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평의병정신 계승 위한 콘텐츠 개발

(사)양평의병기념사업회(회장 신교중)는 오는 30일까지 ‘양평의병’ 연구논문을 공모한다.

이번 공모는 양평의병에 관한 깊이 있고 폭넓은 연구를 통해 양평의병의 거의정신을 널리 알리고 후세에 전승하기 위한 사업이다. 4월에 연구계획서를 접수하고 5월 초 참여대상자를 확정해 9월까지 연구 활동을 지원한다. 선정된 논문은 11월 중 시상 및 발표회를 가질 예정이다.

논문 주제는 자유주제인 양병의병의 영향, 인물 등에 대한 연구와 지정주제인 양평의병정신 계승을 위한 교육 콘텐츠 개발로 나눠 공모한다. 응모자격은 따로 제한하지 않으며 공동연구도 가능하다. 접수된 논문은 관련 학계전문가가 심사하며, 선정된 우수논문은 100만원(1편당), 최우수는 250만원(1편당)의 상금을 수여한다.

논문공모에 응모하려면 오는 30일까지 연구계획서를 우편(양평군 양평읍 양근로 240-8 양평의병기념사업회 사무국) 또는 이메일(1952cbj@hanmail.net)로 제출해 연구대상자로 확정 받은 후 연구에 참여할 수 있다.

양평의병기념사업회 관계자는 “연구 활동 지원 및 우수논문에 대한 연구비 지원(시상금)과 발표, 논문집 발간 등의 혜택이 부여되는 만큼 일반 연구자는 물론 관련연구기관 연구원과 대학생·대학원생 등 관심 있는 응모자들이 참여할 것으로 예상한다”고 말했다.

문의: 양평의병기념사업회 사무국(☎ 775-6255, 010-6748-1231)

저작권자 © 양평시민의소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