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뉴스 교육
초·중·고졸 검정고시, 오는 23일까지 접수시행 4월7일, 발표 5월10일

경기도교육청은 ‘2018년도 제1회 초졸·중졸·고졸 검정고시 시행 계획’을 지난 5일 공고했다.

검정고시 시행일은 4월7일, 합격자는 5월10일 도교육청 홈페이지(www.goe.go.kr)를 통해 발표할 예정이다.

응시원서 교부 및 현장 접수는 오는 19~23일 25개 교육지원청에서 실시하며, 현장 접수가 어려운 응시자는 나이스 대국민서비스(http://homedu.goe.go.kr)를 통해 온라인으로 접수할 수 있다. 온라인 접수는 22일까지 가능하며, 외국학력 인정자의 경우 현장 접수만 가능하다.

시험과목은 초졸·중졸·고졸 모두 필수와 선택으로 구성된다. 초졸은 국어·사회·수학·과학(4과목)이 필수, 도덕·체육·음악·미술·실과·영어 중 2과목이 선책이다. 중졸은 국어·수학·영어·사회· 과학(5과목)이 필수, 도덕·기술/가정·체육·음악·미술 중 1과목이 선택이다. 고졸은 국어·수학· 영어·사회·과학·한국사(6과목)이 필수, 도덕·기술/가정·체육·음악·미술 중 1과목이 선택이다.

시험 장소는 다음달 30일 도교육청 홈페이지에 공고할 예정이다. 수험생은 반드시 시험일 전에 장소를 확인하고, 시험 당일 오전 8시30분까지 해당 고사장에 입실해야 한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경기도교육청 홈페이지(www.goe.go.kr) ‘인사‧채용‧시험/시험정보’에서 확인할 수 있다. 문의 : ☎031-820-0888

성영숙 기자  sys@ypsori.com

<저작권자 © 양평시민의소리,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성영숙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