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의당 양평군위원회(위원장 김정화)는 지난달 25일 양평예술교육센터 ‘너영나영’에서 이정미 정의당대표를 초청해 ‘선거제도 개혁’을 주제로 한 강연회 및 2018년 지방선거를 다짐하는 신년회를 가졌다.

지난달 25일 정의당 양평군위원회가 개최한 이정미 대표 강연회 및 신년회 행사 후 참가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이정미 대표는 이날 강연에서 “정의당은 풀뿌리 민주주의 장이라 할 수 있는 기초의원 선거에서, 3~5인 선거구 도입과 비례의석 확대 등 정치개혁의 출발점이 될 선거제도 개혁이 반드시 필요하다”며 “정치인들을 이롭게 하는 것이 아닌 민심이 그대로 반영돼 우리 삶이 이로워지는 길이고, 이를 통해 따뜻한 복지, 정의로운 복지국가를 경험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그는 이어서 “거대양당들이 지방의회를 싹쓸이하며 소수정당의 지방의회 진입을 막고 있다”며 “이는 민의가 왜곡되고, 감시와 견제기능이 제대로 발휘될 수 없는 현실을 만든다”고 비판했다.

이어진 신년회 행사에서 김정화 위원장은 “오늘 행사에 당원은 물론이고 예비대학생을 비롯한 청년들이 자발적으로 참가했는데 이는 매우 고무적인 일”이라며 “이번 지방선거에서 ‘제1야당으로서의 정치적 위상’을 확보하는데 앞장서겠다”는 포부를 밝혔다.  

저작권자 © 양평시민의소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