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뉴스 교육
송림학원(단월중), 도교육청 우수 사학 선정2017년 사학기관 평가

단월면에 위치한 학교법인 송림학원 단월중학교가 경기도 우수등급 학교로 선정됐다.

단월중학교(교장 박민재)는 지난해 12월29일 경기도교육청이 실시한 ‘2017년 사학기관 평가’에서 상위등급(우수)에 선정돼 교육감 표창을 수상하게 됐다고 밝혔다. 시상은 이달 중 도교육청에서 진행될 예정이다.

이번 평가는 경기도내 136개 학교법인, 224개교를 대상으로 법인, 인사, 재무·시설, 학교운영 등 능동적인 교육환경 변화를 종합적으로 심사한 결과다.

도교육청에 따르면 송림학원은 학교법인 운영과 교직원 장애인 고용률, 교직원 인사관리, 계약 투명성 확대 노력 등 28개 평가항목 대부분 지표에서 높은 평가를 받았다. 또 평가 기간인 2016년 3월1일∼2017년 2월28일 감사 지적사항이나 행정처분도 없었다.

송림학원은 이번 우수기관 선정으로 도교육청의 재정지원 인센티브를 받고, 각종 포상·연수에서 우선 선발의 기회를 부여받게 된다.

송림학원 외에 원천학원(신정중·고), 이우학원(이우중·고), 서신육영학원(서신중), 이산학원(한국디지털미디어고), 동국대(동국대 사범대부속 영석고·관외) 등 6개 학교법인이 우수 사학으로 선정됐다.

박민재 교장은 “이번 성과는 교육가족 모두의 끊임없는 관심과 격려, 학교법인의 다양한 지원으로 학업 성취도와 바람직한 학교문화를 조성한 결과로 본다”고 말했다.

용은성 기자  yes@ypsori.com

<저작권자 © 양평시민의소리,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용은성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