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는 9일까지 선착순 접수

어린이도서관을 비롯한 11개 양평도서관은 겨울방학을 맞아 60여개의 방학특강과 독서교실을 개설하고 참가자를 모집 중이다. 도서관 별로 모집기간과 운영기간이 다소 달라 주의가 필요하며, 인기강좌의 경우 조기 매진이 예상된다.

어린이도서관은 오는 7일까지 10개 강좌 172명을 모집한다. 아이랑 책이랑, 미술놀이, 리듬놀이 강좌 등의 유아대상 강좌와 발표력 교실, 한자급수반, 수학만들기 등의 초등생 강좌를 오는 16일~다음달 10일까지 운영한다.

양서친환경도서관은 오는 9일까지 10개 강좌 100명을 모집한다. 유아대상 강좌는 아이랑 책이랑, 팡팡동화 2가지이고 수학공예, 스포츠스태킹&창의보드, 영어야 놀자, 실용영어 등 나머지 강좌는 초등대상이다. 운영기간은 오는 13일~다음달 9일이다.

용문도서관은 오는 8일까지 12개 강좌 156명을 모집한다. 유아대상 강좌로는 쿠킹클레이, 리듬놀이, 팡팡동화, 아이랑 책이랑 등이 개설됐고, 초등 전학년을 대상으로 창의수학, 아이클레이, 파워스피치, 바둑교실을 개설했다. 중학생 대상 독서논술을 목요일 오전 10시에 진행한다. 운영기간은 오는 15일~다음달 10일이다.

지평도서관은 아이클레이, 한자교실, 캘리그라피, 원어민영어교실 등 초등대상 강좌만 운영하는데 접수기간은 오는 8일까지, 운영기간은 오는 15일~다음달 10일이다.

양동도서관은 유아나 어린이뿐 아니라 중학생 대상 프로그램까지 6개 강좌를 개설했다. 접수는 오는 8일까지, 운영기간은 오는 15일~다음달 10일이다. 유아대상은 마술동화구연 한 가지로 월요일 오전 10시에 운영된다. 초등대상 강좌는 마술동화구연, 원어민 영어회화, 파워스피치, 창의보드게임 등 4가지다. 예비중학생을 위한 ‘두근두근 중등과학 미리보기’와 중1~2학년을 위한 ‘차근차근 중등과학 열어보기’를 김창환 양평중 교사가 진행한다.

강상·강하·서종·옥천·청운·개군 작은도서관은 오는 13일까지 20개 강좌에 210명을 모집한다. 도서관마다 3~4개 강좌를 운영하는데 초등대상 강좌가 대부분이다. 유아전용 강좌는 서종작은도서관의 유아클레이, 쑥쑥리듬놀이가 유일하다. 강하·옥천·청운 작은도서관은 성인을 대상으로 중급영어회화, 캘리그라피, 가족공예 강좌를 각각 운영한다. 운영기간은 오는 16일~다음달 10일이다.

이와 별도로 어린이도서관 3층 문화교실에서 겨울독서교실이 운영된다. 1기는 ‘마음이 따뜻해지는 이야기’를 주제로 오는 16~19일, 2기는 ‘책으로 떠나는 세계여행’을 주제로 오는 23~26일 운영된다. 접수기간은 오는 7일까지로, 기수마다 내용이 달라 둘 다 신청이 가능하다. 출석률과 참여태도가 우수한 참여자 2명(저학년, 고학년 각 1명)에게는 국립어린이청소년도서관장상을 수여한다.

방학특강과 독서교실 신청은 각 도서관을 방문해 신청하거나 전화접수 모두 가능하다. 용문도서관 방학특강은 1인당 4과목으로 수강 신청을 제한한다.

저작권자 © 양평시민의소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