쥐띠

주거나 직장의 이동, 변동수가 있으며 직업 전환의 계기가 있으니 신중하게 판단하라. 환경과 상황이 어수선하여 불안과 동요, 위축되는 운세이니 마음을 가라. 앉히고 현실을 직시하여 중심을 잘 잡고 지혜로운 처신이 필요하다. 일의 진행이 더디고 성장, 발전의 운이 약하다. 특히 사업자는 새로운 일을 벌이거나 확장, 투자하지 말고 현상유지에 힘써라.

소띠

부동산의 매매, 이전, 상속, 양도 등의 변동사항이 발생할 운이나 진행 과정이 순조롭지 못하여 답답하고 법적 분쟁이나 소송 등이 따를 수 있으니 미리 대비하는 자세와 지혜가 필요하다. 인간관계의 어려움이 있다. 진실된 마음으로 상대방을 이해하고 존중하여 잘 화합하도록 노력해야 한다. 자격증, 학위 취득, 인허가, 입찰 등에 유리한 운이다. 적극적으로 활용하라.

범띠

뭔가 일이 이루어 질 듯하면서 결과가 잘 이루어지지 않아 답답하고 초조하다. 조급함에 일을 그르칠 수 있으니 여유를 가지고 끝까지 최선을 다하고 결과는 하늘에 맡기라. 넘어졌다가도 다시 일어나는 운이다. 하늘이 무너져도 솟아날 구멍이 있으니 끝까지 포기하지 말라. 재물도 떨어질 만하면 다시 들어온다. 재생, 재활용 사업 등에 유리한 운이다. 사고의 전환이 필요하다.

토끼띠

새로운 연인을 만나거나 결혼이 성사되는 등 연애운이 활발하다. 주거의 변동 등 새로운 보금자리를 만드는 운이다. 하늘을 우러러 한 점 부끄럼 없기를. 인륜을 저버리는 일을 하면

하늘의 벌을 받는 운이다.

용띠

삶의 커다란 전환점이 되는 운이다. 직장, 직업의 변동과 전환이 있다. 힘들어도 용기와 배짱을 가지고 최선의 노력을 다하라. 전화위복의 운이다. 처음에 힘들고 좋지 않았던 일이 오히려 더 나은 발전의 계기가 될 수 있다. 마음이 답답하고 속이 바짝바짝 탄다. 마음을 느긋하게 먹고 서두르지 말고 때를 기다리라. 노력없는 댓가를 바라지 말라.

뱀띠

연인이나 부부간에 미움과 원망으로 갈등, 불화, 별거, 이별수가 있다. 자신을 앞세우지 말고 상배방을 먼저 이해하고 배려하며 존중하도록 노력하라. 신경이 예민하고 날카롭다. 별것 아닌 일로 화가 나고 불안하다. 마음을 넓게 가지도록 노력하고 취미활동이나 종교, 명상 등으로 스트레스를 빨리 해소하고 마음의 안정을 찾으라. 시험, 자격증, 학위, 인허가, 입찰 등에 유리한 운이다. 정도를 지키고 열심히 하면 좋은 결과가 따른다.

말띠

막혔던 일이 풀리고 활기를 되찾는다. 고목나무에 꽃이 피는 격이니 노총각, 노처녀의 결혼 성사운이다. 중년 남녀의 애정이 꽃피고 재결합, 재혼의 길이 열린다. 특히 문예, 창작, 예술, 언론인은 성취, 발전의 운이다.

 

양띠

형제, 친구, 동료간의 불화, 갈등, 분쟁 등이 발생할 수 있다. 쓸데없이 남의 일에 간섭하거나 끼어들지 말고 현명하게 처신하라. 부동산 거래에 조심하라. 득보다 실이 많다. 신중하게 판단하고 가급적 보류하라. 판단 실수로 법적 분쟁이나 소송 등의 일이 생길 수 있다.

직장이나 조직내에 파벌이 조성되어 갈피 잡기 어렵다. 정도를 지키라. 가슴을 치고 통탄할 일 있다. 인간관계 돈독히 하고 도리를 잘 지켜라. 어려운 상황에서 뜻밖의 도움이 있다. 허세부리지 말고 겸손하게 자신을 낮추라.

원숭이띠

겸손하게 자신을 낮추면 행운이 따르는 운세. 자신을 내세우지 말고 맡은바 업무에 충실하면 좋은 결과가 있다. 연인, 부부간에 사소한 오해와 갈등으로 애정에 금이 갈 수 있다. 사소한 일에 집착하지 말고 너그럽게 대하라. 장사나 사업자는 일의 진행과 발전에 장애가 있다. 씨도 뿌리지 않고 수확을 기대할 수 없듯이 기초부터 다시 점검하고 철저하게 준비하라.

닭띠

어려운 상황에서 누군가 도와주지만 나중에 반드시 댓가가 따른다. 미리 대비해서 현명하게 처신하라. 미완의 일이 이루어지고 조직이 재정비되는 운세. 새로운 화합의 계기를 만들라.

취직운 있으니 부지런히 움직이라.

개띠

새로운 변화와 전환의 기운으로 인생을 재설계하는 운세이다. 고민과 갈등이 많아 혼란스럽다. 열심히 고민하여 자신의 길을 찾으라. 친구따라 강남간다. 목적의식을 분명히 하라. 화려한 외형보다 실속을 차리고 내실을 기하라.

돼지띠

처음에는 어렵고 답답하던 일이 나중에 주위의 도움으로 잘 풀리고 해소되는 운세. 인간관계를 돈독히 하라. 종교, 철학, 의술, 예술, 교육계통의 사람에게 더욱 큰 성취와 발전을 이룰 운세이다. 때때로 일이 꼬이고 일시적 중단이나 보류되어 답답할 수가 있으나 오래지않아 해소될 운이니 끝까지 최선을 다하라. 매사에 감사하고 겸손한 마음으로 한 해를 보내라. 경거망동하면 오던 복이 달아난다.

 

글쓴이 현공은 현재 강하면 운심리에서 현공도문이라는 철학원을 운영하고 있다. 하늘과 땅과 사람의 조화를 통해 자유로운 몸짓으로 참된 나를 찾아가는 여행의 길잡이가 되고자 한다.

저작권자 © 양평시민의소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