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평경찰서, 대책회의 개최

올해 들어 양평에서 교통사고로 인한 사망자가 급증하자 경찰이 예방 대책회의를 갖는 등 교통사고 줄이기에 집중하고 있다.

양평경찰서는 지난 17일 장성원 서장과 생활안전과장, 경비교통과장, 각 파출소장 등이 참석한 가운데 ‘지역경찰과 함께하는 교통사망사고 예방대책회의’를 개최하고 교통사고 예방에 총력을 기울이고 있다.

경찰에 따르면 올 들어 지난 16일 현재까지 교통사고로 9명이 숨졌다. 이 가운데 5명이 오토바이 등 이륜차 사고였고, 3명은 65세 이상 노인이었다. 지난해 같은 기간 교통사고로 인한 사망자는 한 명도 없었다.

2014년부터 올해 현재까지 교통사고로 73명이 숨졌는데, 그 중 65세 이상 노인이 39명(53.4%)으로 절반을 넘었다. 39명 가운데 이륜차 사고로 인한 사망자는 19명(48.7%)에 달했다.

올해 들어 교통사고로 인한 사망자가 급증하는 가운데 지난 17일 양평경찰서 소회의실에서 장성원 서장이 교통사고 예방대책회의를 열고 있다.

이에 따라 경찰은 군내 교통안전시설물 점검에 나서 시야를 방해하는 도로 지장물을 이전 또는 제거할 계획이다.

또, 안전모 미착용 등 이륜차 교통법규위반 행위와 함께 덤프트럭 등 대형차량에 대한 집중단속도 벌이고 있다. 지난 9일 국도 37호선 중미산 고개에서 오토바이와 자전거가 부딪쳐 자전거 운전자가 사망하는 등 중미산 고개에서만 올해 들어 2건의 사망사고가 발생하자 경찰은 이 구간 차량속도를 30㎞/h 하향 조정하고, 중앙분리대와 탈·부착식 과속방지턱을 설치해 폭주족 출현을 사전 차단하기로 했다.

장성원 서장은 “교통기능을 중심으로 각 파출소에서는 이륜차와 노인 등 교통약자의 사고예방을 위한 교통안전활동에 각별히 신경 쓰고, 사고를 사전에 예방할 수 있는 교통환경을 만들 것”을 당부했다.

저작권자 © 양평시민의소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