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는 12~18일, 강상면 오거스트하우스

강상징검돌예인회(회장 이철훈)는 오는 12일 ‘강상 아트로드를 꿈꾸다’를 주제로 제1회 강상 징검돌 예인회 회원전과 아트로드를 꿈꾸는 아트 마켓을 진행한다.

강상징검돌예인회는 지난해 경기문화재단 ‘생활문화플랫폼’사업의 일환으로 추진된 강상면 지역 예술가들 네트워크에서 시작된 단체다. 지난해 ‘제1회 강상일곱고을 징검돌’ 축제를 함께 준비하며 가까워진 22명의 예술가, 생활예술가들이 지난 2월 ‘강상 징검돌 예인회’를 발족했다. 예인회 첫 전시인 ‘제1회 강상 징검돌 예인회 회원전’은 오는 12~18일 오거스트하우스(강상면 강남로 1244)에서 열린다. 전시 오프닝은 오후 3시다.

회원전 개막일인 12일은 오후 3~7시 ‘아트로드를 꿈꾸는 아트 마켓’이 열린다. 오후 4시 경매행사와 함께 작가들이 운영하는 나무그림목걸이, 드림캐처, 조각돌 액자, 도토리액세서리 만들기와 가훈 써주기, 강상 두레패의 삼도 사물놀이 공연이 진행된다. 관람객들을 위한 소규모 먹거리 매장도 운영될 예정이다.

이철훈 회장은 “올해 경기문화재단의 2차년 지원대상으로 선정돼 예술가와 주민 간 소통공간인 예술거리 (아트로드) 조성을 꿈꾸게 됐다”며 “그 꿈의 첫 번째 발돋움인 전시회와 아트마켓에 많은 관심과 참여를 부탁한다”고 말했다.

예인회는 오는 10월까지 ‘주민과 함께 하는 마을 디자인’, ‘제2회 강상일곱고을징검돌 축제’를 진행할 예정이다. 참여작가는 강상두레패, 강성봉, 김경희, 김창남, 김소영, 김외숙, 노시은, 박미정, 박상섭, 박상순․이은주, 배지영, 안치홍, 오요섭, 이목을, 이정미, 이철훈, 이학규․신정자, 임춘봉, 지영자, 차명화, 최윤정, 람스 앙금플라워(박효진.조선경)이다.

저작권자 © 양평시민의소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