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년사> 이재정 경기도교육감

새해가 밝았습니다. 경기교육을 늘 사랑해주시고 응원해 주신 여러분께, 경건한 마음으로 인사드립니다. “새해 복 많이 받으십시오.”

지난해에는 교육의 중심에 ‘학생’을 두고 학생 스스로 자신의 삶의 의미와 가치를 찾아가도록 돕는 교육과 모든 교육 정책에 ‘현장’을 먼저 생각하는 행복한 배움터를 만들고자 노력했습니다.

2017년 올 한 해도 ‘학생중심, 현장중심’ 교육으로 ‘학생들의 꿈과 희망을 가꾸는 행복한 학교’를 만들어 가겠습니다.

‘경기도지역신문협의회’ 회원사들은 우리 사회의 크고 작은 장면을 생생하게 전달하고 있으며, 나아가 세상을 보는 안목을 넓혀주고 있습니다. 또한 다양한 여론 수렴과 풍부한 문화 창달로 삶의 질 향상에 기여하며 시민의 든든한 버팀목으로 자리매김하였습니다. 앞으로도 지역 사회에 희망과 용기를 주는 정론으로 성장해 나가기를 기원합니다.

경기교육은 우리 학생들을 믿습니다. 우리의 꿈과 미래는 바로 아이들입니다. 경기교육은 학생중심, 현장중심의 행복교육, 단 한명의 아이도 포기하지 않는 책임교육, 교육공동체가 참여하고 소통하는 공감교육을 실천하고 있습니다. 나아가 한 아이를 기르기 위해 온 마을이 나서는 마을교육공동체, 학교문화를 개선하는 혁신공감학교 등 일관된 혁신교육의 정신으로 교육의 희망을 실현해 나갈 것입니다.

‘경기도지역신문협의회’에서도 깊은 관심과 애정으로 경기교육을 성원해 주시기 바랍니다. 존경과 감사의 마음을 담아 모두에게 고마운 말씀을 드립니다. 여러분의 가정에 올해도 행복과 건강이 가득하시길 기원합니다.

저작권자 © 양평시민의소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