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선교 양평군수

존경하는 12만여 양평군민 여러분! 그리고 900여 공직자 가족 여러분! 2017년 희망이 가득 찬 정유년(丁酉年) 붉은 닭띠의 새해가 밝았습니다. 지난 1년 동안 양평지역 발전을 위해 뜨거운 관심과 힘찬 성원을 보내주신 군민 여러분과, 뜨거운 열정으로 열심히 맡은 바 소임을 다해준 공직자 여러분께 깊은 감사를 드립니다.

다사다난했던 지난해는 기상이변으로 인한 극심한 가뭄과 폭염, AI 발생, 경기불황, 대통령 탄핵소추안 가결 등 국·내외적으로 어려운 여건에도 양평의 비전과 목표를 이루기 위하여 전략을 갖고 선택과 집중으로 행정을 추진했습니다. 그 결과 우리 양평이 한층 더 성장을 이룬 한해였다고 생각합니다.

지난 한해 양평군은 청소년보호정책평가 대통령 표창, 정부3.0 국민행복민원실 선정 국무총리표창, 전국 행복마을 만들기 콘테스트 국무총리상 등 108개 대외평가에서 우수한 성적을 나타내 109억원의 상 사업비를 확보하는 큰 성과를 이뤄냈습니다.

이밖에도 3대 전통시장의 특화시장 육성사업 선정, 양평헬스투어힐링특구 지정으로 지역경제 활성화의 발판을 마련함은 물론, 제2영동고속도로 동양평IC와 중부내륙고속도로 남양평하이패스IC 개통, 그리고 1월20일 운행을 시작하는 경의중앙선 지평역 연장운행 등 사통팔달의 교통여건을 만드는 데 기여한 한해였습니다.

이 모든 성과는 군민 여러분께서 양평을 사랑하는 마음으로 지혜와 역량을 함께 모아주셨기 때문에 가능했던 결과라고 생각하며 진심으로 감사를 드립니다. 저를 비롯한 900여 전 공직자는 ‘Only One(온리 원)’ 양평을 만들기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할 것이며 군민여러분도 함께하시길 오롯이 소망합니다.

사랑하는 군민 여러분! 새해 복 많이 받으시고, 꿈과 희망이 결실을 맺는 한해가 되기를 기원합니다.

저작권자 © 양평시민의소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